홈으로

관광가이드

관광안내정보

관광안내책자신청

전자지도 사용 협조

관광안내책자신청

신안군 문화관광에 많은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탄소 중립 실천에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20세기 들어서면서 석유와 석탄, 천연가스를 사용하면서 이산화 탄소와 메탄 같은 탄소들이 대량으로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탄소는 대기중에서 지구로 오는 태양열을 가두는 효과를 발생 시킴으로서 지구의 온도를 올리는 온실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올라간 온실 효과 때문에 지구의 평균 기온은 산업 혁명 전보다 1.1도 북극의 경우는 3도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북극의 얼음들이 녹아 내리면서 바다로 흘러들어감에 따라 해류의 움직임에 영향을 주고 세계 곳곳에 폭염이나 폭우 등 이상기후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이렇게 기온이 계속적으로 상승이 되면서 말라리아나 뎅기열 같은 감염병이 계속 창궐 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세계를 고통으로 몰아 넣었던 코로나의 창궐도 기후변화가 원인 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이러한 탄소의 사용을 줄이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역시 이에 신안군도 동참을 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탄소 문제는 단순하게 우리 세대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지금이야 탄소가 쌓이고 온도가 2~3도 올라간다고 뭐 그리 큰 문제가 있겠냐 할 수는 있지만 이대로 30년 100년 후 우리의 자손들은 엄청난 고통을 겪게 될 것이 분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일상에서도 탄소를 가능하면 배출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면 우리 후손들을 위해 좋을 것 같습니다.

종이 지도 보다 전자지도 사용을 권해 드립니다.
신안군 관광안내 전자지도 QR 코드입니다. 전자지도 QR코드